몸신 엉덩이 걷기 비법과 효과적인 걷기방법?,탁월한 효능?..‘피부 두드러기해결까지’

김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0-06-24 10:57:53
  • -
  • +
  • 인쇄

몸신에서 엉덩이 걷기를 소개해 그비법이 주목받고 잇다.
23일 방송된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다가오는 여름, 몸매 관리 비법으로 엉덩이 걷기를 소개했다. 단 3주면 체중 감량은 물론 바디라인까지 매끈하게 가꿀 수 있다는 것.
몸신 주치의로 출연한 허수정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엉덩이 걷기로 체지방 7kg 감량에 성공했을 뿐 아니라 피부 두드러기, 비염, 만성 피로 등의 질환도 해결됐다며 엉덩이 걷기 효과를 전했다.

엉덩이 걷기는 발 모양을 11자로 유지하고 계단을 오르는 운동법이다. 상체를 세워 머리부터 엉덩이까지 일자를 만들어야 하고, 바닥을 딛고 있는 다리의 발 뒤꿈치에 힘을 주며 계단을 올라야 한다. 이 때 허벅지와 엉덩이 사이에 손을 대 엉덩이에 힘이 들어가는지 확인하면 좋다.
허 전문의는 엉덩이 걷기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에 대해 “엉덩이는 우리 몸에서 지방을 태우는 가장 큰 엔진이다. 근육은 우리가 활동이 없을 때도 열량을 소모하는데, 엉덩이 근육은 우리 몸에서 가장 큰 근육에 해당돼 지방을 더 많이 태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요요미는 리듬체조선수에 빙의한 뒤 엉덩이 근력을 이용해 계단 오르기에 도전했다.
트레이너의 안내와 함께 그는 천천히 올랐고, MC 정은아는 요요미에게 “엉덩이 근력의 힘이 느껴지냐”라고 물었다.
이에 요요미는 “엄청난 강력한 힘은 안 느껴진다”라고 답했다.
이어 “힘은 알겠는데 그냥 내가 못주는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족구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