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인천시 긴급재난지원금..‘지급일정은 .5월?’

이종윤 기자 / 기사승인 : 2020-04-09 13:37:47
  • -
  • +
  • 인쇄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이 오늘(9일)부터 시작되면서, 인천시 재난지원금 지급일정이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오늘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은 ▲지역화폐 카드와 ▲신용카드로 재난기본소득을 사용할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
선불카드 방식으로 수령을 원하는 사람들은 별도 기간(4월 20일부터)에 신청하면 된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소식에 인천시 재난지원금 지급일정이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으며,
인천시 '긴급재난지원금 지원계획'을 보면, 하위소득 70% 가구에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되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에 더해 시비로 상위소득 30% 가구에 25만원씩 지원하는 세부 계획이 확정됐다고 한다.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은 정부 2차 추경안이 편성되고 국회를 통과한 이후에야 가능하다. 하위소득 70%에 지급되는 국비 지원금이 확정돼야 나머지 가구에 대한 시비 투입액도 순차적으로 결정된다.
하지만 인천시의회 추경안 의결 절차까지 있어야 하는 만큼, 이대로라면 빨라야 5월 중순에야 재난지원금 지급이 이뤄진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한편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basicincome.gg.go.kr)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접수는 오늘(4월 9일) 오후 3시에 시작된다. 주의할 점은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단 점이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 오프라인에서는 신청을 받지 않는다. 

 

[저작권자ⓒ 족구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