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지급은 26일부터 가능할까?..3일 이내..대상은?.

김주하 기자 / 기사승인 : 2022-05-20 16:59:50
  • -
  • +
  • 인쇄

윤석열 정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자영업자 손실보상금·손실보전금 3차 지급 시기는 2차 추경안이 국회에서 통과되면, 3일 이내에 손실보전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일 기획재정부는 재정관리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지난 5월 12일 국회에 제출된 2022년도 2차 추경안과 관련한 집행 준비상황을 사전 점검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19일부터 이틀 동안 추경호 경제부총리 등 국무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체회의를 열고 추경안에 대한 본격 심사를 시작했다으며, 오는 23일부터 소위원회를 열어 추경안을 심사한 뒤 확정할 계획이다

23일 확정되면, 빠르면 3일 뒤인 오는 26일부터 본격적으로 지급될 가능이 시사되고 있다.

정부는 우선, 소상공인에 대한 온전한 피해보상을 위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등 추경 주요 사업을 신속하게 처리하기로 했다.

최상대 차관은 이번 추경안이 조속한 국회 논의와 심사를 거쳐 하루 일찍 집행될 수 있도록 국회와 적극적으로 협의하고, 부처 간 협업 및 전달 체계 정비와 대상자 데이터베이스 등 사전 준비상황을 지속 점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추경안이 국회에서 통과되는 즉시 국무회의·긴급 재정관리점검회의를 개최해 다음날 집행계획을 확정하고, 필요자금을 즉시 교부해 추경통과 3일 이내 집행을 개시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족구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x